본문 바로가기

OTAKU

페이트 그랜드 오더 확정 가챠 후기, 올해는 랜서로 간다

새해를 시작하는 곡

안녕하세요? 오늘은 2022년 1월 1일입니다.

이제 2021년도 가고, 저는 이제 성인이 되었습니다.

 

1월 1일이라면 페그오 유저들에겐 아주 기념비적인 이벤트가 있습니다.

 

바로 확정 가챠! 일명 확챠!

 

한정 서번트를 무조건 하나 뽑을 수 있습니다.

 

유료 성정석 15개가 필요하기 때문에 현금이 필요하지만

천장이 있어도 없는 것같은 페그오 특성상 아주 혜자적인 이벤트입니다.

근데 일그오는 오늘 더욱 완화된 천장이 생겼다고 하네요... 약 50만원 컷이라고함.

 

대상 서번트 목록

올해 한그오 확챠 서번트 목록은 이렇습니다.

클래스별(세이버, 아쳐, 랜서, 라이더, 캐스터, 어쌔신, 엑스트라1, 엑스트라2)로 나누어져 있네요.

 

주로 제 주변의 유저분들은

꽝이 없다고 평가되는 아쳐 클래스

성능캐이자 인기캐인 아르주나 얼터(일명 신준)이 포함된 버서커 클래스,

그리고 멀린, 스카디 등의 서포터들이 포함된 캐스터 클래스를 많이 돌리시더라구요.

 

저는 약 100일 정도밖에 안한 아기 뉴비라 ㅋㅋ

5성이 아직도 없는 클래스들(아쳐, 랜서, 어쌔신)이 있어서

뉴절먹이라는 느낌으로 돌리기로 했어요.

 

그래서 아쳐와 랜서 클래스 중 고민을 했는데

아쳐는 크리스마스때 아킬레우스 픽업 돌리다가 아르주나를 픽뚫(ㅠㅠ)해서

 

아무리 아쳐 아르주나가 성능으론 좋은 소리를 들어본적이 없어도

그래도 썩어도 준치라고... 5성인디...

 

결국 랜서 클래스를 돌리기로 했어요!

 

확정 가챠는 점검 전인 1월 1일 바로 땡치자 마자부터 할 수 있기 때문에

저는 바로 00시가 되자마자 접속!

 

응~ 서버 터졌어 ㅋㅋ

그래서 대충 친구들과 신년 인사를 하면서 시간을 때우기로 했습니다.

약 30분 후 정도 되니까 접속이 되었어요.

 

 

성정석을 사줍시다. 

사진과 같이 유료 성정석을 사면 무료 성정석을 챙겨주는데요.

확챠는 유료돌 15개, 즉 최소 29000원짜리를 사야합니다.

 

저는 1월 중후반에 있을 펜테실레이아 픽업을 대비해 좀더 질렀어요.

 

저는 딱히 랜서 목록에서 애정하는 캐릭터는 없지만

대충 성능캐인듯한 스카사하,

그리고 아주 귀여운 에레쉬키갈이 나왔으면 했어요.

사실 넷 다 이뻐서 뭐가 나와도 나쁘지 않을듯 ㅎㅎ

 

가즈아.

 

과연 결과는!

 

브륀힐드가 나왔어요.

 

전에 발키리를 픽뚫했었는데

아마 징조였을까요?

 

 

이제 어쌔신과 버서커 제외 모두 5성으로 채워진 저의 허접한 칼데아 ㅎㅎ

 

아마 버서커는 저의 애캐인 펜테가 들어갈듯하고

펜테 픽업이 어쌔신인 오사카베히메와 클레오파트라와 같이 진행되니

어쌔신 칸은 그 둘중 하나가 들어갈듯하네요.

 

지금 피스랑 종화가 없어서 재림을 못시켜주는 캐릭터들이 많은데

지금 이벤트니까 빨리 달려야겠어요 ㅎㅎ

 

이 글 쓰니까 벌쩌 하루지나기 4분전이네요.

여러분들도 새해복 많이 받으세요!!

 

p.s.

 

오늘 난생 처음으로 돈주고 술을 사먹어 봤어요.

어후... 저는 아마도 평생 익숙해질일 없을듯.